본문 바로가기
■서유럽********국가들/⊙영국****잉글랜드

잉글랜드ㅡ휘트비부근ㅡ한때 제임스 쿡 선장 살았던 북쪽 한적한 마을 스티어(Staithes) 여행

by 삼수갑산 2022. 4. 26.

휘트비(Whitby)ㅡ잉글랜드 북쪽 한적한 마을 스티어(Staithes) 여행

영국 동해안으로 영국일주에 포함된 Whitby에서 해안가를 따라 북쪽으로 약 25분 정도를 따라 올라가면 도착하는 이 작은 마을은 1997년 까지도 주소도 없이 거주자 이름으로 우편을 배달했을 만큼 아주 작은 마을입니다.

 

한 때 80여척의 어선이 활동하던 곳이 지금은 TV 드라마나 영화의 배경이 된 뒤로 찾아드는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비지니스들만 남아 있었습니다.

이곳은 최근에 세 번이나 아카데미 남우주연상을 받은 영국 배우 Daniel Day-Lewis경이 자신의 마지막 작품이 될거라고 밝힌 영화 Phantom Thread의 배경이 되기도 했습니다.

 

이 영화의 주 배경이 된 Robin Hood's Bay는 역시 동해안을 따라 남쪽으로 차량으로 약 30분 정도 이동하면 되는데요, 스티어나 로빈훗베이 모두 Whitby 보다는 작은 village이지만 해안가의 아름다운 경치와 아기자기한 기념품 및 선물가게들로 인해 주로 내국인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또한, 이 곳은 태평양을 항해하여 유럽 최초로 호주와 뉴질랜드 그리고 하와이제도 등에 이른 후 모두 세 차례에 걸쳐 이 경로를 지도에 옮 James Captain Cook이 거주했던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이곳의 한 식료품점에서 일하다가 휫비로 이동하여 항해술을 배우기 시작한 후 나중에 영국 해군에 입대하여 위대한 항해를 시작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