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동남 아시아****국가들/⊙싱가폴****기행

싱가포르ㅡ싱가포르(Singapore)ㅡ아랍 스트리트(Arab Street)

by 삼수갑산 2022. 10. 14.

싱가포르(Singapore)ㅡ아랍 스트리트(Arab Street)

▲아랍 스트리트

 

이 지역의 메인 거리 이름이기도 한데 이 거리 주변을 통칭해서 아랍 스트리트라고 부른다. 아랍 스트리트라고 하면 술탄 모스크와 말레이 헤리지티 센터를 포함해서 그 주변의 모든 거리를 말한다고 보면 된다.

 

아랍 스트리트는 1~2시간 정도면 술탄 모스크를 둘러보고 부소라 스트리트를 충분히 구경할 수 있을 정도로 작은 동네이다. 아랍 스트리트에 갔다면 하지 레인도 들러 볼 만한데, 싱가포르의 젊은이들이 그들만의 감각으로 문을 연 상점들을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아랍 스트리트는 아랍 전통 옷감이나 앙탄자 등을 파는 상점들이 많고, 부소라 스트리트에는 아기자기한 인테리어 숍들이 모여 있다.

 

하지 레인은 세계 각지에서 온 감각적이고 빈티지한 스타일의 옷 가게들과 작은 갤러리, 카페들이 모여 있어 홍대 거리를 보는 듯한 느낌이 든다.

 

싱가포르로 건너온 아랍 상인들과 이슬람교도들에 의해서 형성되었는데, 자신들만의 고유한 문화를 잘 지켜 나가고 있다. 지역 중심부에는 술탄 모스크(Sultan Mosque)가 위치하고 있으며 거리를 따라 들어서 있는 상점들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술탄 모스크는 1828년에 건립된 것으로 싱가포르에서 가장 오래된 이슬람 사원이며 황금색 돔을 가지고 있다. 내부가 아주 넓어서 큰 홀에는 약 5,000명의 인원을 수용할 수 있으며, 마루에는 융단이 깔려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