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폴 차이나타운(Singapore Chinatown) 

불아사.부처님의 치아를 보존하고 있는 불아사 용화원

차이나타운에 위치하고 있는 5층 규모의 대사찰로 2007년 건축되었으며 화려한 인테리어 설계, 불교문화와 역사에 대한 전시물을 다수 소장 하였다.

 

1층은 대웅전이 있는 백룡보전, 2층은 전시관과 찻집, 3층은 다수의 유물을 소장. 불교문화박물관, 4층은 부처님의 치아가 보관되어 있는 신성한 빛의 홀과 마지막 옥상은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은 사진을 찍을 수 있으나, 4층은 찍을 수 없다고 한다.420kg 의 순금 사리탑 안에 부처님의 치아가 봉인되어 있고, 매년 음력 설과 석가탄신일에만 공개된다고 한다.

 

▲원본출처 / graphicmaps.com

 

차이나타운은 두 가지의 얼굴을 가진 곳이다. 한쪽은 복잡한 거리에 활력 넘치는 중국계 인들이 거리를 메우고 있고, 다른 한쪽은 세련된 바와 스파 숍이 모여 있다.

 

사우스 브리지 로드를 가운데 두고 전자에 속하는 차이나타운과 후자에 속하는 클럽 스트리트가 있다.차이나타운의 가장 메인이 되는 곳은 파고다 스트리트 시장이다. 언뜻 조잡스러워 보이는 물건들을 파는 곳처럼 보이지만 이국적이면서도 사람 사는 냄새가 물씬 풍겨 여행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다.

 

사우스 브리지 로드를 건너면 클럽 스트리트와 만날 수 있는데 이곳에는 고급 레스토랑과 스파 숍, 분위기 좋은 바들이 모여 있다.

 

글.사진출처 / blog.naver.com / hkys.잎새

+ Recent posts